[국외] 홈 바이오 가스
- characcon
- 2019년 12월 5일
- 1분 분량

Hombiogas, 우리집 음식물 쓰레기로 만든 에너지원
이스라엘 기업 '홈바이오가스(Hombiogas)'는 음식물 쓰레기를 활용해 저소득국의 실내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홈바이오가스는 집에서 고체 연료를 사용하는 대신 음식물 쓰레기로 바이오가스 연료를 만드는 기기 홈바이오가스 2.0를 출시했습니다. 공장에서 만들어진 바이오가스가 아닌, 우리 집 마당에 설치된 기기에서 만든 바이오가스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가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기의 입구에 음식물 쓰레기를 붓기만 하면, 음식물 쓰레기는 기기의 바닥에 있는 분해탱크에 모이게 됩니다. 태양열을 받은 기기의 온도가 높아지면 분해탱크 안에 있는 박테리아가 활성화되어 음식물 쓰레기를 분해하고 바이오가스를 만듭니다.
이때, 바이오가스는 기기의 상단에 있는 가스탱크에 모여, 연결된 파이프를 통해 주방에 있는 가스 스토브에 연료로 공급됩니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에서 발생한 액체는 비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1L당 200L의 바이오가스를 생산합니다. 하루에 최대 12L의 음식물쓰레기를 넣어 3시간 동안 조리가 가능한 바이오가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 BIZION]
#국외캠페인 #홈바이오가스 #Hombiogas #환경 #환경캠페인 #환경보호 #환경보호캠페인 #사회적가치 #가치캠페인 #캐릭콘 #캠페인 #캐릭콘캠페인 #캐릭콘글로벌캠페인 #캠페인이노베이션 #캠페인이노베이션캐릭콘
Kommentar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