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 물 받는 곳 알려주는 지도 앱 'TAP'
- characcon
- 2019년 12월 5일
- 1분 분량

TAP, "물리필 장소 알려주는 지도서비스"
물 받는 곳 알려주는 지도 앱 'TAP'
짐을 보관해주는 서비스 '메이크 스페이스'를 창업해 무려 5700만 달러(약 645억원)를 투자받아 성공한 스타트업 CEO '사무엘 로젠'은 어느날 스페인 마드리드를 여행하던 중 편의점에서 물을 사고난 후 플라스틱의 쓰레기의 문제를 체험하게 됩니다.
인근 공공식수대에서 물을 받아먹을 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편의점에서 생수를 구입합니다. 그래서 그는 플라스틱 쓰레기도 줄이고 사람들이 물도 손쉽게 마실 수 있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바로 '물을 받아먹을 수 있는 장소를 알려주는 지도입니다.
그는 곧바로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겨 2018년 10월 '탭(Tap)'라는 이름의 지도 서비스를 출시하게 됩니다. 앱을 열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 리필 장소가 지도에 표시되며, 도보로 걸리는 시간과 이동 경로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현재 한국을 제외하고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이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공공식수대, 공공시설 등 물 리필 장소가 34,000여 곳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출처 : BIZION]
#국외캠페인 #메이크스페이스 #TAP #물제공 #환경 #환경캠페인 #환경보호 #환경보호캠페인 #사회적가치 #가치캠페인 #캐릭콘 #캠페인 #캐릭콘캠페인 #캐릭콘글로벌캠페인 #캠페인이노베이션 #캠페인이노베이션캐릭콘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