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지원 사업
일촌일품 OVOP
- 삼성전자
일촌일품(One Village One Product, OVOP) 사업
삼성전자는 인도네시아 중소기업부·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일촌일품(One Village One Product, OVOP)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을 키우는 데 그 목적이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각종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기업들이 토산물을 가지고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죠.
일촌일품 프로그램은 주로 지역의 협동조합을 통해 진행되는데요.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서누사틍가바라주(West Nusa Tenggara) 롬복(Lombok)에 있는 두 곳의 협동조합과 함께 중소기업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또 올해에는 동누사틍가바라주(East Nusa Tenggara)에 위치한 플로레스(Flores)에 있는 협동조합 한 곳과 서수마트라(West Sumatera) 파당(Padang)에 위치한 두 곳의 협동조합을 지원 대상으로 추가하는 등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원하는 분야는 주로 생산 장비 지원과 마케팅 교육 지원인데요. 중소기업이 제품 품질을 끌어올리고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 교육의 경우엔 기본 마케팅 기술 교육에서부터 시작해 시장 트렌드 분석, 소셜 미디어 교육 등 다양한 세션으로 진행, 참가자는 자신의 온라인 사업을 키워 나갈 수 있게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