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than A Costume
할로윈 코스튬이 진짜 의료진의 방역복으로
Doctors of the World
2014년~5년 전세계를 두려움에 떨게 했던 에볼라 바이러스를 기억하시나요?
급성 열성감염을 일으키는 에볼라 바이러스는 갑작스러운 두통과 근육통, 발열이 발생항 후 전신 무력감과 피부 발진, 저혈압, 전신성 출혈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사망률이 60%에 이르는 중증 감염병입니다. 2014년 3월부터 서아프리카에서 집단 발병하기 시작했던 에볼라 바이러스의 공포가 완전히 가시지 않은 가을, 할로윈 시즌에 에볼라 바이러스 방역복 코스튬이 팔리기 시작합니다. 심지어는 방역복을 개량한 섹시 간호사 코스튬까지 나왔습니다.
생명의 위협이 있는 상황에 이런 코스튬은 질병과 인류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한 잘못된 행위입니다.
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서아프리카에 의료 지원을 하고 있던 doctors of the world는 이 에볼라 방역 코스튬을 진짜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에 이용할 수 있도록 이 논란을 잘 이용했습니다.
그들은 소비자들이 할로윈 코스튬 플레이를 위한 방역복이 아니라 진짜 의료진이 입는 방역복을 사서 서아프리카에 있는 의사들에게 기부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제 쇼핑몰을 이용하듯 옷을 사는 것처럼 기부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코스튬 논란을 잘 이용한 이 캠페인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이슈와 기부를 얻었습니다.
무려 4600벌 이상의 옷을 의료진에게 전달했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