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내/기업] 하나 파워 온 임팩트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하나 파워 온 임팩트


- 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 온 임팩트’ 2기 사업에 참여할 기업 선발

발달장애인 강점 살린 직무 개발 및 취업 연계로 삶의 길 개선


하나금융그룹이 사회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하나 파원 온 임팩트’가 올해 2월 1기를 마치고 지난달부터 2기를 시작해 향후 5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하나금융은‘하나 파워 온 임팩트’ 2기 사업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9개의 사회혁신기업 선발을 마쳤습니다.


이번에 진행할 ‘하나 파워 온 임팩트’ 2기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혁신 프로젝트로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과 참여 기업이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 확대를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챔피언 그룹’으로 나누어 총 9개 기업을 선발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에 선발된 사회혁신기업들이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를 위해 추진할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이를 위해 장애인고용공단의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커리어플러스센터, 엠와이소셜컴퍼니와도 협력키로 했습니다. 


발달장애인이 실제로 참여해서 본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에 참여하는 4개 기업은 다음달 3일까지 인턴십에 참여할 발달장애인 참가자들을 모집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통한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룹 차원에서 다각적인 지원을 할 방침입니다.


특히, 향후 KEB하나은행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취업 연계를 통한 사회적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내에 첫 조성된 민간펀드에 투자함으로써 이들의 자립적 기반 확대에 마중물 역할을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인이 본인의 적성에 맞는 강점 기반 교육을 통해 일반인들과 차별 없이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조회수 3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